블로그 이미지
산위의 풍경
산은 그리움이다. 그리움은 아픔의 다른 이름이다. 여행블로그기자단 기장군홍보단 기장군민필진 한국방송통신대

calendar

Recent Trackback

Archive

2021. 1. 30. 10:06 산 그리고 사람

혼자 산행 하러 또 나서 봅니다.
2021년1월27일
제천까지 기차로이동해서 제천백련사까지 택시로 이동합니다. 백련사 끝까지 차가 올라가지 못하게 막아놨네요. 내려서 산행을 시작합니다.
택시에서 내려서 30ㅡ40분 길을 따라 올라가면 백련사가 나오네요. 백련사 아래 주차장길을 따라 약수터 옆으로 등산로입니다.
얼음이 얼어 있네요. 바위가 미끄러운 바위가 아니라 그냥 올라갑니다. 제천 감악산까지는 얼마 안걸리네요. 백련사에서 제천 감악산까지 30분정도 올랐어요. 배낭은 정상아래 벗어놓고 아이젠을 하고 올라가 봅니다. 산객이 한분 있는데 미끄럽다고 하네요. 잡을곳도 마땅찮고 미끄럽고 남자 산객이 잡아 준다고 손을 내미시는데 아이젠도 하지 않으셨고 괜히 둘 다 위험할 것 같아서 마다했어요. 눈앞에 1미터 남겨놓고 건너가질 못하겠는거예요. 눈이 살짝 얼어 있지 않다면 폴짝 뛰어 건널텐데...뒤돌아 내려왔어요. 이곳은 인증지가 두곳이니까 원주 감악산으로 가자. 지도를 보니 원주 감악산은 안나타 나고 감악봉이 있길래 그곳으로 갔더니 인증지가 아니네. 이미 한시간 왔는데...그렇다고 인증 안하고 갈 순 없으니 뒤돌아 제천 감악산으로 갑니다. 산객은 아무도 없고 다시 올라가 보았으니 여전히 마음이 안 먹어집니다. 내려와서 아까와는 반대쪽 원주 감악산으로 갑니다. 이쪽은 경사가 가파르지만 안전펜스가 쳐져있어 안심하고 오를 수 있습니다. 휴. 안전하게 원주 감악산으로 인증을 했습니다.블랙야크 명산100 #69 제천/원주 감악산 최단코스입니다. 산에서 알바를 하다보니 시간이 많이 지나버렸어요. 1시간30분이면 될 산행 거리를 거의 4시간 가까이 걸어다녔군요. 감악봉 갔다가 돌아온게 시간이 많이 걸렸어요. 제천 감악산 인증하고 석기봉ㅡ용두산으로 하산하려 했는데 시간이 지체되어 해는 곧 질것 같고. 마음 먹은대로 못하고 백련사로 다시 내려왔어요. 길을 따라 내려오며 카카오 택시 앱으로 몇번을 불러도 차가 호출이 안되요. 제천택시 콜을 몇번이나 해서 겨우택시하나가 배정되었네요. 순간 얼마나 마음이 놓이던지.. 무사히 제천역으로 돌아와 기차 시간 기다리는 동안 제천역 앞 식당에서 저녁식사를 하고 태백으로 이동합니다. 내일 함백산 산행을 위하여.

돌탑 우측으로 등산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