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산위의 풍경
산은 그리움이다. 그리움은 아픔의 다른 이름이다. 여행블로그기자단 기장군홍보단 기장군민필진 한국방송통신대

calendar

헬기장0950
신어산서봉 0957
헬기장1005
출렁다리1014.
신어산 정상부헬기장1020
신어산정상 1024
신어산동봉 1042
선암다리6.1이정표 1047
김해대학갈림길1058
김해동부스포츠센타 하산완료 11시51분

기장 안평에서 지하철4호선을 타고 종점 미남까지.
미남에서 3호선으로 환승해서 대저역까지 간 후 김해 경전철로 연지공원 하차.
2번 출구로 나가서 현대병원 건너편에서 100번 버스를 타고 가다 동부스포츠센터에서 하차, 버스가 오던길로 돌아걸으며 바로 산행이 시작됩니다.
포장된 경사로를 계속 올라가는 길, 이길이 맞나? 싶은 의구심이 들지만 트랭글 앱으로 이미 산행로로 가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신어산휴양림 주차장을 지나고 은하사 주차장을 지나며 천진암 방향으로 오릅니다. 천진암 앞에서 왼쪽으로 등산로가 이어집니다. 조금더 올라가면 바위가 아니라 육산으로 헬기장이 나오고 왼쪽은 신어산 서봉, 오른쪽으로 가면 신어산 정상입니다.
등산코스가 짧으니 서봉에 갔다가 돌아나와 신어산 정상으로 갑니다. 출렁다리 짧은게 있더군요. 신어산 정상은 철쭉제가 열리는 장소로 올 해 2020년은 코로나 때문에 취소되었다고 합니다. 정상석앞에서 블랙야크 명산100+인증사진을 남기고 잠깐 의자에 앉아 전망을 즐기며 쉬었습니다. 이제 동봉으로 향합니다. 철쭉 군락이 계속 이어집니다. 나중에 하산지점 갈림길도 지나 동봉에 오릅니다. 동봉은 그닥 경관이 빼어나지 않아 그냥 다녀온다는 느낌. 안개가 자욱한 경관. 다시 백해서 내려가 갈림길에서 하산하기 시작합니다. 덱 길이 아주 잘 되어 있는데 덱길을 벗어나면 길이 살짝 헛갈리지만, 내게는 트랭글 앱이 있다는.
지도를 확인하며 은하사쪽으로 내려가는 방향으로 길을 잡습니다. 동림사나 은하사나 거서 거기라 아무쪽으로 내려가도 상관없다는 생각으로 내려가는 길, 산꾼에게 물으니 가깝게 가는 길이라 알려준 길이 절대 가깝지 않더라는.ㅠㅠ
아무튼 무사히 은하사 방향으로 하산을 안전하게 했습니다. 아침에 버스내렸던 김해동부스포츠센터 정류장에 가서같은 곳에서 버스를 탑니다.
버스카드를 찍고 회차지점인 김해대학교 앞에서 내려서 체온 체크를 받고 회차해 돌아오는 100번버스를 다시 탑승합니다.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블랙야크 명산 100+ 도전 신어산 산행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