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산위의 풍경
산은 그리움이다. 그리움은 아픔의 다른 이름이다. 여행블로그기자단 기장군홍보단 기장군민필진 한국방송통신대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여름산행은 짧고 계곡이 있는곳이 좋겠지요. 요즘 웬만한 계곡은 입수 금지인 곳이 많아서 산행후 발이라도 담그고 싶은데, 그러지 못할때도 있습니다. 그런 불만없이 풍족한 수량에 풍덩 들어갈 수 있는곳, 유명산 자연휴양림 계곡이 있네요. 유명산 산행은 유명산 자연휴양림 제2주차장에다 주차를 하고 산행을 시작합니다.주차장에는 주차비3천원.휴양림 입구에서 휴양림입장료1인 1천원씩 지불하고 산행 시작을 합니다.
이정표가 보이는대로 정상을 향해서 걷기 시작합니다. 얼마 걷지않아 뱀을 만났어요. 그냥 놔두면 지가 알아서 피해가니 잠시 기다렸습니다.
남편은 뱀을 보면 아주 질색합니다. 싫지만 산을 다니다보면 가끔 만나는 자연스런운 야생동물이지요. 산행을 이어갑니다. 산허리에 오르기전까지 얼마나 무더운지, 얼굴에 샘이 하나 파진줄 알았습니다. 계속 물이 뚝뚝..아니 땀이지요. 산행길은 편안한 편이고 그렇게 경사가 심하지도 않아요. 다만 무더위와 싸움중. 산허리 조금위 능선을 올라서니 바람이 좀 시원하게 불어줍니다. 조망이 좋은산도 아니고, 명산100 에 왜들어가 있는지 영문을 모르겠더라구요. 하산은 백 코스로 하기시러 유명계곡쪽으로 했는데, 내려가면서 좀 후회했지요. 돌길을 걷긴 피곤하기도 하고 계곡길이 좀 지루 하니까요. 그런데 유명계곡물은 맑고 시원해 보입니다.
자꾸 물에 놀자고 조르는 풍경일 뒤로하고 물 싫어하는 남편은 앞장서서 계속 걷기만 합니다.
물을 좋아하는데 어찌나 남편이 얄밉던지요. 빨리 내려가야 세미원에 가줄거라고... 그 바람에 그 시원하고 예쁜 계곡에 놀지도 못하고요.  산행만했네요. 조르고 졸라 겨우 발만 담갔는데, 물에서 노는 사람들이 어찌나 부럽더지요. 계곡좋은 유명산 산행, 산행 마치고 계곡도 즐겨보세요.

머루

동자꽃

하늘말나리

산수국

물이 상당히 깊어보인다.

유명산 자연휴양림 사랑나무

트랭글 산행기록

조르고 졸라 겨우 말만 담금.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국립유명산자연휴양림 주차장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산위의 풍경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자연휴양림이라...연두빛이 참곱습니다.
    ㅎㅎ
    구경 잘 하고 가요

prev 1 2 3 4 5 6 7 8 ··· 44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