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산위의 풍경
산은 그리움이다. 그리움은 아픔의 다른 이름이다. 여행블로그기자단 기장군홍보단 기장군민필진 한국방송통신대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2013. 3. 5. 05:30 풍경 기행

민주화 민주화, 풀뿌리 민주화.

많은 이야기가 있지만뭐니 뭐니 해도 기장 생활 체육센터 처럼

의견 수렴을 빠르게 하는 곳도 드물지 싶습니다.

언제나 주민들의 말에 귀기울여 주며, 건의 사항은 필요할 경우 바로 바로 수정 시행 하는 발빠른 행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 센터 다닌지 두달이 지나고, 세달째 접어 들면서 접영을 배우는 중급반으로 갔습니다.

자유형, 배영, 평영을 배우고 이제 급하지 않게 천천히 호흡을 익히고 수영 강사님 말씀 잘들으며 따라하다보니

그렇게 안 되서 고생 하던 평영이 되니 아주 신기하고 쑥쑥 나가는 제몸이 신납니다.

이제 다시 완전 초보의 길로 들어선 접영.

선생님만 잘 따라하면 문제 없겠지?

하면서도 수업하자마자 자유형 발차기 100미터, 자유형 100미터, 평형 100미터 숨차게 따라 갔답니다.

인원이 많다보면 중간에 서기도 하고 그러니까, 자동으로 숨을 고를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게 마련입니다.

마음은 급하고 몸은 안따라줘서 혹시 힘든가요?

여유를 가지니 됩디더~ㅎㅎ

잘 하는 사람을 찍고, 그사람이 수영 할때 잠수해서 지켜보고 따라해 보고, 연습하고,

수업시간엔 선생님 말씀 귀기울여 자세를 고치려고 애쓰고, 그러다 보니 안되던 영법이 싹~ 될때 정말 통쾌함을 느낍니다.

안된다고 생각하지 말고 된다. 할 수 있다! 는 자신감으로 오늘도 열심히 헤엄칩시다.ㅎㅎ

수영 할줄 모르던 풍경이 이렇게 가면 부산 물개 되는 걸까요?ㅎㅎ.

새벽 다섯시 반이면 센터에 도착해서 삼십분 먼저 연습하고, 여섯시 부터 수업이거든요.

그럼 수업 50분 따라 열심히 하고, 십여분 연습하고 얼른 나와야 합니다.

출근 하려면 바쁜 아침 시간이니까요~ ㅋㅋ

오늘 새벽도 완전 신나는 풍경이의 수영 수업이었습니다.

얼마전 설문 조사한 일요일 휴관, 월요일 휴관 투표, 나중에 일일 회원들이 월요일 휴관에 많이 동참 하게 되서 원래 대로 월요일 휴관이 결정지어졌다.

posted by 산위의 풍경
2012. 5. 1. 06:00 풍경 기행

텃밭 , 가까운곳에 주말 농장이라도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 했지만,

막상 주말마다 등산다니고 어디 나 다니다 보면 텃밭 가꾸기가 잘 안 될 것 같아 분양 받는 건 생각도 못했다.

어느날, 베란다를 우두커니 보니까 지난 겨울 혹독한 추위를 못 이겨내고 죽은 화초들이 눈에 띈다.

에이~ 또 죽었네.....어쩌지?

일단 모두 뽑아서 버리고 화분을 정리했는데, 화초를 사다 심으려니, 남편이   반대를 한다.

자꾸 죽이는 화초를 심으면 어떻게해? 불쌍 하잖아!

풍경이도 마음은 아픈데, 나도 잘 가꾸어 보려고 노력했는데, 날씨가 그렇게 추운날씨가 부산에 찾아올줄 몰랐단 말이지...

빈 화분만 덩그러니 놓기는 보기 싫어서 수소문해서 씨앗 가게를 찾아갔다.

"베란다 화분에 키울건데 상추씨앗좀 주세요. " 묘종가게 아저씨가 추천해주는 상추 씨앗을 사다가 심었다.

너무 깊게 묻으면 싹이 잘 안난다. 최대한 얇게 묻기.

첫쨋날 물을 흠뻑 주고는 기다렸다.

둘쨋날 아무 변화없음

세쨋날 새벽에 등산 나가느라 못봤슴.(밤 늦게 귀가해서 볼새가 없었음)

네쨋날  헉!!! 언제 올라온거야? 많이도 올라와 있는 상추.

지인이 사다 심고 남은 고추모종 2포기도 심어 놓았다.

무럭 무럭 자라는 모습을 보니 어릴때 자연관찰 일기 쓰던 생각이 난다.

화분 텃밭을 키우는게 아니라 동심으로 돌아가 관찰일기를 쓰는 것 같은 착각.

착각이라도 좋다. 싱싱하게 자라는 얘들이 고맙고, 사랑을 느낀다.

초보가 뿌려도 생생하게 잘 올라오는 상추가 신기하다. 어쩜 초보라도 잘 가꿀 있겠는걸?

잘 자라서 푸짐한 수육과 함께 ~ 냠냠 할 날을 기다려 본다. 자라는 모습을 보는 기쁨도 크고 즐겁다.

ㅋㅋ 이웃님들도 한번 해 보실래요?

 

 

 

 

 

 

 

 

 

여기까지 사일째

 

 

 

 

 

 

 

 

 

 

 

 

 

여기까지 오일째

 

 

 

 

 

 

 

 

 

 

여기까지 육일째 폭풍 성장하고 있는 상추!

posted by 산위의 풍경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