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산위의 풍경
산은 그리움이다. 그리움은 아픔의 다른 이름이다. 여행블로그기자단 기장군홍보단 기장군민필진 한국방송통신대

calendar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천관산은 9년전 다녀왔고, 신들의 정원처럼 거대한 기암괴석이 멋진곳이었습니다.

그때 겨울이라 추위만 기억났는데, 이가을 찾아가보니 억새의 향연이 또 멋진 곳이더군요.

9년만에 다시오른산은 산은 그대로인데 풍경이가 나이가 들어 힘들어졌나 봅니다.ㅋㅋㅋ

남편과 같이 갔는데 출발은 같이했으나 남편이 보이지 않는겁니다.

뒤처진 풍경이 친구를 챙기느라 와이프가 가는지 안가는지도 모르나 봅니다.

산을 오르다 오르다 남편이 하도 안 오길래 멈춰 서서 기다림을 반복 하는 산행이었습니다.

능선에 오르는 1시간의 산행이 조금 경사가 급하면서 힘들지 그외 구간에는 풍광도 구경하고 억새도

보고 기암괴석을 보다보면어느새 산행이 끝나는 멋진 산, 바로 천관산이지요.

은빛 물결 억새가 바람에 살랑이며 반짝거려 줍니다.

찬란한 천관산의 미소를 보는듯한 착각.

10월3일~4일 이틀동안 억새 축제기간이라 사람이 많이 분빌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그렇게 분비지는 않더군요.

부산에서 출발하면서 좀 늦게 도착해서 산행을 시작해서 더 그런것 같아요.

오히려 더 편안한 산행을 하게 된것 같아요.

남편 기다린다고 노지락 노지락 걸었더니 산행 시간만 오래 걸리게 되었군요.

산행시간 4시간 이상 걸렸네요. 장천재 주차장에서 출발

정원석-연대봉-환희대-천주봉- 석선 - 금강굴-장천재 주차장까지 원점회귀 산행

천관산 억새~

환희대

책 바위가 네모나게 깎아져 서로 겹쳐 있어서 만권의 책이 쌓여진 것 같다는 대장봉 정상에 있는 평평한 석대이니 이 산에 오르는자는 누구나 이곳에서 성취감과 큰 기쁨을 맛보게 되리라.

천주봉(당번)

(天柱)천주를 깍아 기둥으로 만ㄷㄹ어 구름속으로 꽂아 세운것 같다.

(佛家)불가에서는 깃발을 달아 놓은(寶刹) 보찰이라고 한다.

(山東)산동 사람들이 금관봉 이라고 부른다.

진죽봉 아래 있다. 큰돌이 배같아 뱃전밖에 돌가닥이 있어 사람의 팔뚝 마한데 그 끝이 나누어져 다섯 손가락이 되었고 엄지 손가락은 길지만 가운데는 적고 차례로 펴지어 구부러져서 자세히 살펴보면 괴상스럽다. 불설에 서축 사공이 돌아감을 고하고 그 한팔을 잘라 관음보살께 시주하고 후세의 신포로 삼겠다고 하니 관음보살이 뱃전에 붙여주라고 명하였다 한다.

석선

금강굴

종봉의 동쪽지변 명적암 아래 있는데 굴의 크기가 대청방 만하여 그 앞에 암자가 있어 서굴이라한다.

금수굴

하늘도 예쁘고 노란 들판도 예쁘고~

천관산에 펼쳐진 기암괴석 향연~

양근암

등잔바위 등을 올라 봉황암과의 갈림길 못 미친 이곳에 높이 15척 정도의 깍ㅇ세운 듯남성을 닮은 큰 돌이 오른쪽 건너편 여성을 연상케하는 금수굴과 서로 마주보고 서 있으니 자연의 조화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정원암 사모봉 동쪽 삼십보 거리에 있어 흡사 정원석을 방불케하는 경관을 이루고 있다.

정원석

억새와 하늘과 들판과 바다

천관산 억새 은빛 물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