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산위의 풍경
산은 그리움이다. 그리움은 아픔의 다른 이름이다. 여행블로그기자단 기장군홍보단 기장군민필진 한국방송통신대

calendar

Archive

2020. 11. 8. 08:45 산 그리고 사람

11월4일
동래시외시버스 터미널에서 7시30분 고현행 시외버스를 탔다. 9시9분쯤 고현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했다. 터미널에서 나가니 우측에 시내버스 정류장이 있었다. 100ㅡ1번이 보훈회관에 가는 순환버스다. 보훈회관에 하차후 길을 건너 보훈회관 앞을 가로질러 우측으로 산행로 이정표가 있다. 이길을 따라 오르면 큰 도로를 건널 수 있게 계단 육교를 지난다. 이제 본격적 산행 시작이라고 볼 수 있다. 이정표가 잘 되어 있어서 걱정할 일도 없다. 계룡산 정상을 향해 걷는 길, 막바지 단풍이 반긴다. 능선에 올라서니 정자가 있어서 훤히 조망된다. 이제 암릉구간을 만나게 된다. 계룡산은 낮고 작지만 암릉구간이 야무지게 정상의 흥을 돋우는 산이다. 계단을 지나고 바위틈을 걸으니 어느새 계룡산 정상이었다. 태극기가 바람에 세차게 휘날리고 있었다. 정상 인증 사진을 찍었다. 거제 계룡산도 블랙야크 명산100+ 산이다.
뒤돌아서 원점으로 가기에는 아쉬워서 조금 더 직진해서 가보기로 한다. 역시나 바위 암릉구간을 비집고 건너고 오르고를 하면서 발이 닿지 않아 애쓰며 발을 딛고 나서 살짝 후회했다. 그냥 뒤돌아서 갈걸. 키가 작아 보폭이 작으니 바위를 타고 내릴 때 불리하다. 극복하는 게 또 사람이다. 어려운 길을 통과하고 통신대봉 앞에서 좌측 샘터길로 하산하기 시작했다. 돌계단 길이 이어지고 있었다. 단풍이 많이 숨어 있었네. 가을 숲의 반짝임을 보며 추운 날씨를 잊었다. 임도를 만나지만 직진으로 하산, 도로 아래로 통과해서 왼쪽으로 가면 시작했던 보훈회관 앞 정류장으로 간다. 버스 시간도 많이 남아 고현 시외버스터미널까지 걸어왔다. 30분 정도면 터미널까지 걸어와도 된다.

동래시외버스터미널 고현.통영시외버스 시간표

보훈회관앞 정류장하차

보훈회관앞으로 지나면 등산로 이정표가 보인다.

계룡산 정상 방향으로 간다.

계단을 올라 육교를 건너 계룡산으로 오를 수 있다.

계룡산 정상방향으로 간다.

첫번째 샘터가 보인다 우측으로 올랐다.

계룡산 등산로 방향으로

임도를 만나 화장실 뒤쪽 길로 오른다.

계룡산 가는길 따라서

단풍이 곱다.

정자에서 전망이 시원하다.

434봉

정상에 가는 계단

통신대가 서 있는 봉 가는길, 등산로가 만만치 않다.

요 울타리에서 좌측으로 내려서면 보훈회관앞 버스 정류장으로 나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