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산위의 풍경
산은 그리움이다. 그리움은 아픔의 다른 이름이다. 여행블로그기자단 기장군홍보단 기장군민필진 한국방송통신대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2021. 6. 13. 12:11 산 그리고 사람

방태산을 가는길은 참으로 험난한 여정이었다!
부산 노포동터미널에서 홍천가는7시30분! 고속버스를 탔다. 11시30분 도착. 35600 원
홍천에서 현리가는 11시 50분시외버스를 탔다. 9000 원. 현리공용터미널에서는 택시로 방태산 자연휴양림 제2주차장까지 갔다. 20,000 원. 1시30분 빨리 산행을 시작해야 했다. 좀 늦었기 때문이다. 평탄하게 오르기 시작하며 계곡 물소리도 세차게 들리고 초록의 향연을 즐겼다. 조금 올라가니 감자난초가 예쁘게 피어있다. 와~~!!하며 좋아서 열심히 사진을 찍었다. 폭포도 예쁘고 즐겁게 산행을 하는데 1시간쯤 가니 정말 본격적인 등산시작이라는 듯 오르막이 시작되었다. 조금 올라가다보니 하산하는산객들이 내려오고 있었다. 늦게 올라가는데다 경사가 급하다고 안됐어 한다. 조심히 다녀오라 인사 해 줘서 고마웠다. 앵초도 피고 눈개승마도 피고, 여러 야생화에 신이 났다. 또 내려오는산객, 어서 많이 보던 사람인데? 번뜩 떠올랐다."싼타님?" 내가 구독하고 있는 싼타TV 유투버였다. 유투버계의 아이돌, ㅎㅎ 건강한 청년 유투버다. 반갑게 인사를 받아줘서 고마웠다. 연예인을 본 듯한 기분이었다. 조심히 다녀오라며, 안전산행하라며 엇갈려 올라갔다. 방태산정상 삼거리에 가니 좀 부드러운 산길이었다. 은방울꽃도 아주 귀엽게 예쁘게 피어 있었다. 얼마안가서 방태산 정상, 드디어 정상에 올랐다. 블랙야크 명산100#98 인증을 했다. 사실 방태산은 세번째 도전만에 정상을 밟았다.
가리산이랑 팔봉산 탈때 방태산 타려고 왔더니 휴양림 휴무일, 들어가지 말라는 표지에 순진하게 돌아서서 왔었다. 5월 1일에 백덕산이랑 함백산 탈때 가려니 이번엔 또 뒤늦게 산불방지 입산금지가 걸려 있었다. 또 못가고 이제서야 올랐다. 인증하고 바로 돌아 내려온다. 방태산 휴양림으로 원점회귀하는 코스다. 하산완료 1시간 전에 올때 탔던 택시를 불렀다. 6시가 넘었다. 휴양림에 차량 통제가 되었는데 막차 탈 손님이 있다고 얘기하고 올라와 주었다. 택시 기사님 덕분에 7시 막차를 타고 홍천 숙소로 돌아왔다.


posted by 산위의 풍경
2021. 6. 12. 15:28 떠나고 싶어요 여행

산행 때문에 강원도를 몇번을 갔는데 같은 식당을 방문한 적이 한번도 없었다.
춘천식당은 겨울에 계방산, 노인봉,오대산비로봉 산행 왔을때도 들렸었다. 반찬이랑 황태해장국이 맛있었다. 이번에 정선 가리왕산 산행 후 다시 들려봤다. 황태해장국, 역시나 맛있고 반찬도 들기름 향기 살짝 나는 맛 있는 것이었다. 밥도 국도 반찬도 깔끔히 클리어~  "잘 먹었습니다."
다음에 다시 오겠다고 건강 하시라며 나왔다.

정선행 시간표 바뀌었네요.
가리왕산 산행 하실분들 장구목이 입구 하차,
산행후 하차한 맞은 편에서 버스 탈 수 있습니다.
버스 정류장으로 세워 준답니다.

posted by 산위의 풍경
2021. 6. 7. 20:45 산 그리고 사람

한라산 5좌는 백록담ㅡ윗세오름ㅡ만세동산(오름)ㅡ사라오름ㅡ어승생악을 일컫습니다.
6월1일 영실에서 윗세오름ㅡ남벽분기점ㅡ윗세오름ㅡ어리목으로 하산을 하고나서 어리목탐방안내소 옆으로 오르는 어승생악까지 올랐습니다.
예전에 겨울에 아이젠 없이 올라서 고생했던 어승생악, 이번엔 야생화보며 천천히 걸어 오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오를때는 산객이 없었는데 내려올때는 어리목에서 한라산 오르는 게  3시부터 통제 되니까 그때부터 어승생악으로 오르는 산객들이 많더군요. 어승생악은 어리목 탐방안내소에서 1시간이면 왕복 가능한 곳입니다. 짧게 오르지만, 한라산을 마주보는 기특한 산행지이지요. 어승생악 자체에 일제 포진지 벙커가 있었대요. 못된것들..우리의 아름다운 산하를 ..아직도 포진지 형태가 남아 있습니다. 제주시를 내려다 보면 오름들과 바다가 보입니다.
시원하게 바람을 맞으며 초록의 즐거움을 느끼고 하산합니다. 또 고라니를 보았습니다. 인기척에 후다닥 뛰어가니 슬쩍 미안하네요. 조용히 하산 했습니다. 시간이 없는 분들은 짧게 어승생악에 올라서 한라산 뷰를 보는 것도 좋겠지요.
마스크는 꼭 써주세요^^

posted by 산위의 풍경
2021. 6. 5. 20:03 산 그리고 사람

당일치기 산행으로 제주 한라산 다녀왔습니다.
5월21일 남편과 아들과 함께 한라산을 다녀오고 나서 10 일만에 혼자  다시 제주로 향했습니다.
공항에서 바로 영실로 택시로 이동해서 산행을 시작했어요. 평일인데도 사람들이 많더군요. 마스크를 꼭 쓰고서 계단을 계속 오르니 숨차고 힘들지만, 그래도 건강을 지키려면 마스크는 필수입니다. 제발 마스크도 안쓰고 지나가면서 떠들지 말아요. 다른 사람한테 피해를 줄지도 모르잖아요. 마스크를 쓰던지. 정말 많은 노마스크 산객들 때문에 스트레스 받았어요. 오백나한 바위들, 병풍바위를 지나 한라산 백록담벽이 보일때 쯤 윗세오름 전망대쪽으로 붉게 드러나는 철쭉꽃에 반갑고 기쁘네요. 힘들게 올라온 보람이 있어요. 영실에서 윗세오름ㅡ남벽분기점ㅡ윗세오름ㅡ만세오름ㅡ어리목으로 하산하는 코스입니다. 남벽 분기점에서 간단히 가져간 간식을 먹고 산행을 이어갑니다. 점심 시간쯤 되자 산객의 움직임이 잠시 한가한듯 보이더니 또 우르르..마스크 안쓰고 떠들며 지나는 사람들. 무슨 생각일까?
아름다운 제주가 코로나로 몸살을 앓는 것은 저런 부주의함 때문이리라.  작고 귀여운 야생화들도 살피며 어리목으로 무사히 하산했어요. 한라산 철쭉 가득한 그곳에 있을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혼자 과감하게  한라산으로 떠났던 것이 잘 한 일인듯. 산행 마치고 바로 공항으로 가서 돌아온 당일치기 한라산 산행이었습니다.


posted by 산위의 풍경
2021. 6. 4. 09:38 떠나고 싶어요 여행

기장6번 마을버스 시간표

기장8ㅡ1번 마을버스 시간표

기장3번 마을버스 시간표

기장 11번 마을버스 시간표

기장9번 마을버스 시간표

기장8번 마을버스 시간표

기장1번 석산, 중리 마을버스 시간표

기장 2ㅡ3 번 마을버스 시간표

이곡마을 부산73번버스


이곡마을 2ㅡ3 번 버스

posted by 산위의 풍경
prev 1 2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