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산위의 풍경
산은 그리움이다. 그리움은 아픔의 다른 이름이다. 여행블로그기자단 기장군홍보단 기장군민필진 한국방송통신대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목포 생활도자 박물관은 목포 자연사 박물관 옆에 있어요.

티켓팅이 한꺼번에 되기 때문에 목포 자연사 박물관만 보시고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꼭 생활도자박물관도 들러보세요.

가마에 어떻게 도자기를 넣는지, 그리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있더군요.

갑작스레 방문해서 체험프로그램은 할 수가 없어서 아쉬웠어요.

필자가 방문했을때는 기획전이 열리고 있어서 여러나라의 생활도자기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볼거리가 있었어요.

그릇을 좋아해서 여행가서 눈에 띄면 한개두개 사오는 재미를 즐기는 풍경이.

그래서 그릇들을 셋트를 좋아하지 않아요.ㅋㅋㅋ

남편은 이런 저의 취미를 질색합니다.

자꾸 그릇 사들여서 정리가 안된다고 싫어 해요.

그렇지만 예쁜 도자기에 딱 그 음식이 담겼으면 하는 그런 그릇이 있잖아요?

저는 그런걸 즐기는거지요. 여러분은 어떤가요?

그냥 밥그릇 국그릇만 있음 되는가요?

목포 생활도자 박물관에서 다양한 그릇, 도자기를 만나보세요.

목포생활도자 박물관

생활도자 박물관 들어가는 입구

문예 역사관은 기획전시, 문예역사실, 오승우작품관, 수석전시실, 운림산방 4대작품실등이 있었는데

촬영금지 ㅠ,ㅠ 찍을 수 없었어요.

목포생활도자박물관 체험 프로그램

 

가마에 도자기를 구울때 어떻게 넣을까요? 확인할 수 있어요.

소꼽놀이 하듯이, 한상 예쁘게 차려져 있네요.

생활도자기

 

추억돋는 부억 모습, 기억 나시나요?

이 재래식 부엌이 생각 나신다면, 연세좀 있으신듯~

등잔.....저기 저기 쌍심지 등잔 보이시나요?ㅎㅎㅎ(눈에 쌍심지를 켜고 찾아보세요 ^^)

 

 

역동적인 도자 장식품

 

목포생활도자박물관

posted by 산위의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