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산위의 풍경
산은 그리움이다. 그리움은 아픔의 다른 이름이다. 여행블로그기자단 기장군홍보단 기장군민필진 한국방송통신대

calendar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백악산 산행다녀왔습니다.

상주 백악산, 암봉산행입니다.

들머리는 화북 초교 입석분교장에서 출발해서 물안이골-수안재-이정표-암봉(돔형바위)-백악산 정상-헬기장-강아지바위-너럭바위-석문사-옥양폭포-옥양교까지의 코스입니다.

멀리 문장대 관음봉을 조망할 수 있는 산행으로 오름과 내림의 묘미가 있는 산행입니다.

암봉에 약한 필자는 다리에 꼭꼭 힘을 주고 걷다보니 약간의 피로감이 더해집니다.

부산에서 출발해서 화북초교 입석분교장에 도착해 거의 11시가 되서 산행을 시작하게 되었고 수안재에서 점심식사를 합니다.

돔형 암봉은 점심먹고 오르다 보니 상당히 몸이 무겁습니다. 식사하고 바로 출발해서 말입니다.

전체 산행시간은 5시간 15분인데, 걷는시간은 4시간 30분정도 10km를 걸었습니다.

점심시간이 45분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산행코스가 좋다보니, 빠르게 걸으면서 조망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같이 온 산악회는 처음 같이 한 산악회인데 전체적으로 상당히 걸음이 빨라서 모처럼 바쁜 걸음으로 산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옥양교에서 하산주를 먹는데, 이 산악회는 하산주를 무려 삼겹살을 굽네요.

보통 산악회 하산주는 막걸리나 소주. 필자는 맥주파라서 개인적으로 매점에서 맥주를 사먹었더니,

산악회에서도 맥주를 공급해 주네요. 산악후 시원한 맥주한캔 진리입니다.

좋은 산행을 해서 기분좋은 휴일을 보냈습니다.